내장 스피커의 소음 방지

생각보다 내장 스피커의 소음이 시끄럽다고 느낀다면 다음의 방법을 사용하여 소리가 나지 않게 할 수 있다.
X 윈도우 환경이라면 ~/.xsession 이나 ~/.xinitrc에서 다음과 같은 명령을 실행시켜 준다.

xset b off

bash 라면 /etc/inputrc 나 또는 $INPUTRC가 가지고 있는 장소에 다음과 같이 입력한다.

set bell-style none


tcsh 사용자라면 ~/.tcshrc 에 다음과 같이 입력한다.

set nobeep

한텀을 사용하는 경우라면 visual bell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.  

다음 한텀 리소스 파일에서 visual bell : false를 true로 바꿔주면 된다.

/usr/X11R6/lib/X11/app-defaults/Hanterm

그렇지 않으면 한텀 화면에서 Ctrl + 마우스 가운데 버튼을 눌러서 나오는 메뉴 중에서 Enable Visual bell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도 있다.

만약에 사운드 카드가 있다면 커널을 패치하여 사운드 카드에서 소리를 조절함으로써 내장 스피커를 사용하지 않도록 할 수 있다. 먼저 하드웨어적인 설치를 한다. 즉 스피커의 선을 사운드 카드에 연결하는데 보통의 사운드 카드라면 이러한 일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. 그리고 다음의 장소에서 oplbeep를 가져온다.

ftp://sunsite.unc.edu/pub/Linux/apps/sound

oplbeep 는 표준 beeper를 Yamaha FM synthesizer 로 보내는 역할을 한다. 이것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oplbeep.kernel-patch를 하고 커널을 재 컴파일한다. 그리고 인스톨 한 다음에 부팅을 시킨다. 그런 다음 Beep.o 라는 모듈을 만든다. 그리고 insmod 명령으로 인스톨을 시킨다.

insmod Beep.o OPL3_PORT=FM-synthesizer-port-address

synth의 주소는 부팅 메시지로부터 확인할 수 있다. 보통은 다음과 같다.

snd1 at 0x388 irq 0 drq 0

소리를 들어보고 좋으면 사용하고 아니면 rmmod Beep 명령으로 모듈을 제거해 줄 수 있다.
Tag |

Trackback Address ::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